‘알껍질 두개골 법칙’ 피고인, 경미한 차량 부딪힘 사고로 70만 달러 보상 받아

이미지 출처: Pexels Tim Samuel

2015년, 조지아주 조신희씨는 크리스틴 업튼이 운전하는 포드 픽업트럭에 ‘알껍질’ 교통사고로 뒤에서 충돌당했습니다. 다음날, 조신희씨는 목통증으로 카이로프랙틱 의사에게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는 디스크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으며 통증이 지속되어 두 번의 허리 수술과 한 번의 목 수술을 받았습니다.

‘알껍질 두개골 법칙 (Eggshell Skull Rule)’은 자동차 사고와 같은 개인의 손해 배상 사건에서 피고인이 피해자가 사전에 부상이나 상태가 있더라도, 사고로 인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되는 미국의 불법행위법에서 내리고있는 판례태도입니다.

2015년, 조지아주의 귀넷 카운티 고등법원에서 조신희씨는 업튼을 상대로 ‘알껍질’ 교통사고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상대 보험사는 아무것도 제안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보상금으로 십만 달러를 제안했습니다.

제임스 라이스 변호사와 그의 파트너 킴벌리 맥고완 변호사가 이 사건을 수임하여 싸웠습니다. 배심원은 약 세시간 동안의 논의를 거쳐 칠십만 달러를 부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이스, 맥고완 변호사는 배심원들과 교통사고의 원인에 대해 즉시 합의했고, 조신희씨의 의료비를 보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통증과 고통에 대한 보상 금액을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사건은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알껍질 두개골 법칙’에 관한 중요한 판례로 남게 되었습니다. 경미하게 보이는 차량 사고로부터 발생한 심각한 상해와 이에 따른 치료 과정을 겪은 조신희씨는 칠십만 달러의 보상을 받게 되었고, 이는 제임스 라이스 변호사와 킴벌리 맥고완 변호사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실제 피해 상황과 법적 책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강조되었습니다.

Recent Posts

조지아주에서의 교통사고 후 대처방법 가이드

교통사고는 예측할 수 없는 불행한 상황이기 때문에, 준비와 대처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조지아주의 제임스 라이스 교통사고 변호사 로펌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사고

상해 사건에서 증거 기록을 위한 팁

상해 사건에서 증거 기록을 위한 팁 상해 사건에서 증거를 철저히 기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증거의 질과 완성도는 당신의 사건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23년 한인 장학생 모집

조지아 둘루스에 위치한 제임스 라이스 법률 그룹에서는 한인 학생 5명에게 총 1만 달러의 장학금을 후원하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14년 연속 슈퍼 변호사로 선정된 제임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